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24 DreamWiz
뉴스 > 정치 윤재옥 "문재인정부 통계조작 사건, 진실 규명해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최수빈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문재인정부 통계 조작 의혹에 대해 “관련 당국은 연루된 인물과 사건의 구체적인 내용이 모두 밝혀질 때까지 흔들림 없이 진실을 규명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사건의 수사는 단순 범죄 규명을 넘어 무너진 국가운영의 원칙과 기강을 다시 세우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8일 대전지방법원은 문 정부 시절 집값 등 국가 통계 조작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윤성원 전 국토교통부 차관과 이문기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의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이에 윤 원내대표는 “문 정부 청와대의 정책실장들과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정부 핵심 인사 다수가 사건에 연루되어 증거인멸과 말 맞추기할 우려가 있는 만큼, 과연 법원의 결정이 적합했는지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어 “통계 조작은 국민을 속이고 기만하는 반민주적 범죄일 뿐 아니라 통계의 신뢰성과 연속성, 정책 객관성을 무너뜨리는 국기문란 행위다”라며 “문 정부는 한국부동산원이 영향력을 행사해 부동산 통계를 조작했고 대통령이 직접 부동산만큼은 자신 있다고 말하는 희대의 촌극을 벌였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통계 조작이 다시는 반복되어서는 안되기에 이번 통계 조작 의혹에 대한 수사와 처벌은 매우 엄중하게 이뤄져야 한다”라며 “문 정부 정책 전반을 총괄했던 장하성, 김수현 전 정책실장이 통계유출 단계에서 조작공모한 정황이 드러났다는 보도가 있는데 통계 조작의 윗선이 어디까지인지 명확히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의원총회를 마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쌍특검법(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대장동 사건 특별검사) 통과 여론이 높은데 여론조사가 잘못됐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국민들께 이 법의 문제를 상세히 알리겠다”라며 “대상이 영부인이어서가 아니라, 그 대상이 누구라도 법안 내용에 동의할 수 없고 대통령 입장에서는 당연히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아울러 “민주당도 그렇게 급하다고 신속처리 안건으로 지정해서 정의당과 서로 밀실 야합해서까지 밀어붙여 놓고 이제 와서 재표결을 지연하겠다는 것 자체가 자기모순이고 정치도의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최수빈 기자 choi32015@etomato.com

newstomato.com | 최수빈 기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