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24 DreamWiz
뉴스 > 종합 무보·미 수출은행, '라운드테이블' 미래산업 미국 진출 지원
[뉴스토마토 김소희 기자] 한국무역보험공사는 9일 미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법무법인 세종과 공동으로 우리기업의 미국 미래산업 진출 확대를 위한 기업 초청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신재생에너지(풍력발전·태양광발전), 2차전지 소재, 전기차, 핵심광물 공급망 등 주요 미래산업 분야로 미국 진출을 모색 중인 우리기업을 비롯해 글로벌 금융기관, 법무법인 세종 등 총 28여개 기관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국시장 진출 지원 금융 프로그램 설명, 미국 투자 관련 주요 법률 설명 등이 진행됐습니다.

또 맞춤형 1대 1 상담도 이뤄졌습니다.

 

 

무보는 운영 중인 해외투자지원 제도와 해당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전략을 통해 우리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이인호 무보 사장은 "미국에 진출하는 우리기업에 대한 수출 지원기관 공동지원의 가시적 성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요 국가의 정책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우리기업의 해외시장 선점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9일 미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법무법인 세종과 공동으로 우리기업의 미국 미래산업 진출 확대를 위한 기업 초청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다.

‘한미 공적수출신용기관 공동 라운드 테이블’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무역보험공사)

 

김소희 기자 shk3296@etomato.com

newstomato.com | 김소희 기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