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24 DreamWiz
뉴스 > IT 지니언스, 글로벌 고객 100곳 돌파…중동 38% 차지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지니언스(263860)가 글로벌 고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니언스는 9일 자사 보안 솔루션인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NAC)의 글로벌 누적 고객이 10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최근 전 세계 경제 성장의 핵심이 되고 있는 중동 지역의 성장세가 가장 가파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2022년 중동 지역 신규 고객은 2곳에 그쳤지만, 지난해 17곳으로 확대됐습니다.

그 결과 중동 지역 누적 고객은 40개를 넘어섰는데요. 전체 글로벌 고객 수의 38%를 점유, 최다 수출처로 급부상했습니다.

 

 

지니언스 글로벌 고객 분포도. (사진=지니언스)

 

중동 지역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디지털 변환과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지정학적 특성상 사이버 보안이 국가 안보와 기업의 핵심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산업과 핵심 인프라에 대한 사이버 위협 증가로 보안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 중입니다.

 

 

지니언스는 전세계 33개국의 41개 파트너를 확보하고, 글로벌 기술력이 검증된 클라우드 NAC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NAC는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엣지 컴퓨팅 환경에서 네트워크 가시성을 확보, IT 전체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브스크립션 모델로, 서비스 이용자는 노드수에 따라 월과금 형태로 비용 지불이 가능합니다.

초기 도입 비용·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부터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글로벌 고객층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김계연 지니언스 최고기술책임자(CTO)·미국법인장은 "중동시장에서 빠르고 견고한 성장을 발판으로, 연계시장인 아프리카와 유럽시장에서의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며 "아랍에미리트(UAE)의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들과의 협업으로 제품의 고도화도 이뤄내 중동과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newstomato.com | 이지은 기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