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24 DreamWiz
뉴스 > 종합 한난, 사용자 교육 강화로 주민안전 챙긴다
[뉴스토마토 윤영혜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한난)가 지역 열사용시설 관리자의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25일 강남소방서와 협력해 강남소방서 안전체험관에서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정용기 한난 사장의 4대 경영방침 중 하나인 ‘안전경영’의 일환으로 지역난방 시스템 전체의 운영 안전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됐습니다.

 

이날 시행된 교육은 주민 안전 및 열공급 안정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역난방 열사용시설 내 화재, 중온수 누출, 화상 및 질식사고 등을 주제로 이뤄졌습니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재해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실습 위주의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됐습니다.

 

 

교육참가자들은 소방안전체험관에서 초기 소화방법, 대피요령, 응급처치 등 다양한 실습을 진행했고, 실제 상황 발생시 필요한 대처 요령과 절차를 익혔습니다.

 

 

양균식 한난 강남지사장은 “열사용시설 관리자의 안전역량은 주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열사용시설 관리자의 안전의식 고취와 사고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능력을 갖추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25일 강남소방서에서 열사용시설 관리자들이 소방안전체험관에서 재해 대응에 대한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한난)

 

윤영혜 기자 yyh@etomato.com

newstomato.com | 윤영혜 기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