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25 DreamWiz
뉴스 > 종합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새단장


액티비아 제품 이미지. (사진=풀무원다논)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액티비아'를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고 7일 알렸습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맞춰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했습니다.

기능성표시식품이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기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진 원료가 함유된 식품입니다.

 

이번 리뉴얼 대상 제품은 액티비아 UP!과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제외한 떠먹는 액티비아와 마시는 액티비아 제품입니다.

 

제품에는 배변활동 원활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습니다.

풀무원다논은 향후 액티비아의 강점을 부각시키며, 발효유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액티비아의 핵심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는 일반적인 배양 온도인 40℃가 아닌 사람의 체온과 같은 36.5℃에서 배양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액티비아는 이를 고려해 핵심 유산균이 활발하게 생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최적의 환경에서 배양한 유산균은 요거트 내 프로바이오틱스와 액티레귤라리스의 함량을 극대화해 섭취 시 더 많은 유산균이 장 끝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게 풀무원다논의 설명입니다.

 

액티비아는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독자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를 포함한 5가지 유산균의 조합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습니다.

 

김동진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팀장은 "액티비아는 다논의 100여년 유산균 연구를 통해 엄선한 장 끝까지 살아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발효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논만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더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장 건강을 대표하는 발효유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newstomato.com | 김성은 기자
더보기